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묵상

오늘의묵상_20250410_말의 힘

by 넥벤져스1984 2025. 4. 10.
반응형

*말의 힘*

오늘날, 자주 발견되는 안타까운 현실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사회에 사람을 살리는 말보다도 사람을 죽이는 말이 더욱더,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비판하는 말은 사람을 죽이는 말입니다, 정죄하는 말도 사람을 죽이는 말입니다, 그리고 나 자신만의 입점을 지나치게 내세우는 말도 사람을 죽이는 말입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말도 사람을 죽이는 말입니다, 이처럼 말은 사람들이 살아가는데 중요한 소통을 하게 되는 것이고, 또한 행복과 불행을 만듭니다.


행복한 사람들은 좋은 씨를 갖고 있습니다, 솜씨, 맵씨,  고운 마음씨, 이 씨앗들은 자신의 노력 후에 가지게 되는 성공 씨앗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성공에 가장 소중한 씨는 말씨입니다, 이것은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라 늘 깨어서 사용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훈련을 해야 좋은 씨를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퉁명하고, 쌍스러운 막말을 하게 되면 자신과 가족들과 함께 하는 모두가 불행하게 됩니다, 반대로 좋은 말씨를 갖게 되면 자신과 가족들과 함께하는 모두가 행복하게 됩니다.

누에는 자기 입으로 내놓은 실에 의해서 자신이 갇혀 버립니다, 말도 씨가 된다는 사실을 수많은 삶의 경험을 통해서 체험을 합니다, "지난날 부모가 한 말은 자녀들의 삶이 되고, 과거의 내가 했던 말로 오늘을 살고, 지금의 나의 말로 미래를 만듭니다, 그래서 "과거의 나쁜 말씨가 심겼다면 지금부터라도 좋은 말씨를 심으셔야 됩니다. 말은 나의 입을 떠나는 순간 다시 담을 수가 없지만 반드시 부메랑이 되어서 내게로 돌아옵니다. 말은 긍정이나 부정이나 동일하게 열매를 맺습니다, 나의 말은 남에게 축복과 저주의 결과를 만들고, 나의 말은 나에게도 복과 저주의 부메랑으로 돌아옵니다.

좋은 말은 나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가는 씨가 되고, 악한 말이나 험담과 비판의 말들을 하게 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인생을 부정적 인생으로 살게 됩니다, 그래서 농담을 하더라도 부정적이거나 퇴폐적인 것들은 입에 담지 말아야 합니다. 뇌를 연구한 학자의 말에 보면 뇌세포에 98%가 말에 지배를 받는다고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말하는 것은 자기도 모르게 뇌세포에 각인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이 매일 5분 동안 3회씩 외치기를 나는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다, 나는 내 위대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나는 아직 실력 발휘 하지 않은 가능성을 간직하고 있다. 이렇게 한 결과 드디어 그는 할 수 있다는 사람이 되었다고 합니다.


되풀이했던 이 말이 머리에 각인되었고, 각인된 말은 무의식 적으로 행동화가 되어서 드디어 할 수 있다는 사람이 된 것입니다, "말을 함부로 하지 말고,  디자인하라, "' 우리 속담에 낮말은 새가 듣고 밤 말은 쥐가 듣는다는 것을 알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낮 말도 하나님 들으시고, 밤 말도 하나님께서 들으십니다.'" 성경 민수기 14장 28절에.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시행하리라."라고 한대로 결과가 이루어졌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말이 긍정적이고, 흥하는 가정은 사랑과 축복의 말을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