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묵상

오늘의묵상_20210709_방향이 있는 삶을 살라

by 넥벤져스1984 2024. 7. 9.
반응형

*방향이 있는 삶을 살라*

이론 물리학자이며 "원자 폭탄"을 만든 "아인슈타인" 박사가 뉴욕에서 기차를 타고 어디론가 가고 있었는데 잠시 후에 승무원이 승객의 표를 조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인슈타인 박사는 표를  호주머니에서 찾고 있었지만 표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 승무원이 "아인슈타인 박사님 저는 당신을 잘 압니다, 속이고 타실 분이 아니라는 것을 아는데, 표를 못 찾는 것을 보니까 제가 받은 줄로 알고 그냥 지나가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 승무원이 검표를 다 마치고서 다시 돌아가다가 아인슈타인 박사를 보니까 아직 까지도 표를 찾고 있었습니다, 검표원이 다시 "표를 받은 줄로 생각하니 걱정 말고 표를 찾지 않아도 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에 아인슈타인에 대답은 그게 아닙니다, 표에는 내가 내릴 역이 기록되어 있는데 내가 어느 역에서 내리는지 알 수가 없어서 표를 찾고 있습니다, "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기차는 타기는 탔는데 어느 역에서 내리는지 방향을 알지 못하면 큰일이 아닙니까?

우리들이 세상을 살아갈 때 어디로 가야 하며, 어느 곳에서 무엇을 하는지를 분명히 알지 못하고 방황을 하고 있다면, 나의 인생은 실패하고 마는 것입니다, 일본의 작가 "미네노 다쓰히로"가 쓴 "인생은 아름다워, "라는 책에는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한 대학생이 우수한 성적을 받아서 원하던 대학에 들어간 후에 그만 얼마 후 자살하고 말았습니다, 물론 비통한 일이었지만 부모가 그 아들의 장례를 지내고 난 다음에 아들의 유품을 정리하다 일기장을 발견했습니다.

그 일기장에는 아들의 유서가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죄송합니다, " 저는 오로지 대학입시만을 위해서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합격한 지금 그 모든 것이 헛되다고 생각을 합니다 도대체 무엇을 위해서 공부를 하고, 무엇을 위해서 살아가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나의 만족을 위해서라면 더 이상 살고 싶지 않습니다, 작가는 이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들이 날마다 어떠한 가치와 목적을 향해서 살아가야 하는가, "라는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자신의 삶을 성공시킬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고 이를 위해서 훈련하고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항상 마음속에 무엇인가 빈자리가 있고, 안개가 낀 것처럼 불안합니다.


그 이유는 인생 전체를 이끌어 가는 목표와 꿈이 불안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리들은 삶의 목표를 확실히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들이 무엇을 향해서 달려가는 것입니까?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하고, 옷 갈아입고, 밥 먹고 매일, 매일 생활합니다, 그러나 그 생활 전체를 꿰뚫어 이끌어 가는 삶의 목표가 무엇입니까? 그냥 사는 것입니까? 먹고, 자고, 의미 없이 살다가 죽는 것입니까? 작은 일이든지, 큰일이든지, 나의 삶의 목표를 두고 뛰어가야 나중에 후회함 없는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